25년차 요리 블로거가 알려주는 음식 사진 맛있게 찍는 법
  • k-mom 스토리
☞ 나만의 요리

25년차 요리 블로거가 알려주는 음식 사진 맛있게 찍는 법

by kmom스토리 2023. 8. 28.
300x250


아주 오래전 블로그라는 것이 세상에 나오기 시작 할때
나는 블로그를 시작 했다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때는 10등 이내의 블로그는 그날의 내 블로그 순위를 카테고리 아래에 보여줬었다

그 당시는 화소수도 낮은 디지털 카메라로 요리 사진을 찍으면서도 그렇게 재밌을 수가 없었다

하긴 당시에는 사진을 찍어서 요리 포스팅 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을때이니 눈에 뜨일만도 했을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사진 찍는 실력도 25년이라는 세월을 따라 늘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용 음식 사진을 예쁘게 찍는법을 포스팅 해보려한다

여기에 올린 사진은 모두 폰으로 찍은 사진이다

1 . 맛있어보이는 음식 사진을 찍을때는 옆면에서 찍어라
음식 사진을 찍을때는 위쪽에서 찍는것보다 옆면에서 찍는것이 이쁘게 나오고
가깝게 당겨서 접사로 찍어야 맛있어보인다
위 사진처럼 밥알이 하나 하나 살아 나게 찍고 윤기나게 찍으면서 한곳의 주제만 잡아서 뒷부분은 아웃포커싱을 해야 더 맛있어 보인다

2. 맛있어 보이는 음식 사진을 찍고 싶다면
    접시 전체를 찍으려 하지 않아야 한다
음식 사진을 찍을때는 적절히 잘라내고 찍어야 이쁘다
사진에 모두 담으려 하지 말고 과감히 자르는 것이 좋다

3.맛있어보이는 음식 사진을 찍을때는 인물모드로 찍으면 더 맛있어 보인다
카메라폰의 인물모드를 활용 하라.인물모드는 주변을 모두 아웃포커싱 해버리니 주제가 살고 주변을 정돈해주어 맛있어 보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4.맛있어보이는 음식 사진을 찍을때는 화려하게 배치 되는 색을 활용하라

음식 맛에 꼭 필요한 재료가 아니더라도 플레이팅을 위해  색감이 좋은 재료로 플레이팅 하라
그래야 맛있어보인다

위에서 찍은 것보다 훨씬 맛있어보이고 풍성해보인다

5.맛있어보이는 음식 사진을 위해서는 주제를 잡아야 한다
위 사진의 주제는 햄과 치즈이다
빵은 살짝 잘라내어서 햄과 치즈가 돋보이게 찍었다
사실 아웃포커싱으로 빵을 흐리게 찍었다면 더 좋았을듯 하다

맛있어 보이는 음식 사진을 찍을때는  인물모드로 찍고 주변을 적절히 잘라내어야 하며 위에서 찍는것보다 옆에서 찍는 것이 좋다

728x9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